[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프로젝트 캠프 Next.js 1기 - 사전직무교육 후기

2024. 6. 16. 22:21Education/프로젝트 캠프 Next.js

 

 

🗓️ 교육 기간 

 

2024.05.24 ~ 2023.06.13 (3주)  / 9:00 ~ 18:00 /  온라인 

 

사전직무교육은 3주 동안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원칙상 오프라인으로 참여해야 하지만, 집과 교육기관의 거리상 9시까지 가기엔 멀어서 나는 zep으로 온라인 수강을 하게 되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여서 별도의 녹화본은 제공되지 않는다. 1시간을 기준 50분의 학습을 하고 10분간의 쉬는 시간이 주어지며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이었다. 

 

 

📚 교육 과정 

 

1주차 : Javascript 2주차 : React 3주차 : Next.js
자바스크립트 기초 리액트 개발환경 설정  Next 개발환경 설정 
자바스크립트 심화 리액트 컴포넌트 시스템파일과 메타데이터 
DOM과 이벤트 리액트 Hooks 데이터 패칭
타입스크립트 최적화 MongoDB & mongooes
  React Router Auth.js
  Sever : Express Vercel 배포 
  상태관리라이브러리 : zustand  

 

정말 짧은 시간동안 많은 걸 학습했다. 자바스크립트부터 Next.js 까지.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들을 핵심적인 부분들 위주로 학습했다. 자바스크립트와 React는 사전지식이 있어서 학습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으나, Next.js는 해당강의를 통해 처음 공부하는 개념들이 많아 개인적으로 추가적으로 공부가 필요했다. 부족한 개념을 중심으로 개인적인 학습노트에 정리했고 매일 학습 회고하는 시간을 갖고 블로그에 기록해보려고 했다. 3주 차에선 하루씩 밀렸다. 오후 6시까지 학습하고 저녁밥 먹고 씻고 복습하면 12시가 훌쩍 넘어갔다. 과제는 가끔씩 있었다. 성인이기에 강제성은 없었다. 개념학습을 토대로 실습하는 시간들이 주어졌고 TodoList를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했다. React의 useState를 사용해서 props로 전달하는 방식, useReduer + context API을 통해 전달한 상태들과 함수를 최적화하는 방식, 상태관리 라이브러리인 zustand 활용해 전역적으로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방식,  Next.js와 MongoDB를 사용해 실제 데이터를 저장해서 조회하는 방식으로 구현해 보았다. 

 

 

👨🏻‍💻 교육 강사님

 

 

교육 강사님은 유튜브에서 코딩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는 수코딩님이셨다. 현업 개발자이시며 개발관련 책들도 많이 쓰셨다. 교육 마지막날 사인과 함께 쓰신 책들도 추첨을 통해 나눔 해주셨다. 열정적인 분이었다. 강의 내내 질문에 대한 응답도 구체적으로 해주셨고, DM을 통해 질문을 하면 답변도 해주시는 것 같았다. 최대한 많은 수강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셨다. 어려운 개념들은 최대한 여러 번 설명해 주셨고 실시간 강의라서 코드를 작성하다 놓친 부분이 있었는데 쉬는 시간마다 틈틈이 코드도 공유해 주셨다.

 

 

 

👍🏻 교육 수강 후기 

 

사전직무교육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 교육의 커리큘럼과 진행되는 방식이 수강생들이 최대한 많은 걸 배우고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운영진분들도 너무나 애써주시는 게 보였다. 생각해 보니 개인적인 1:1 면담도 진행되었다. 수강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셨다. 매일 만족도 조사도 시행되었고 요청사항을 빠르게 반영되어 만족스러운 교육이었다. 

 

 

 

 


 

본 후기는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프로젝트 캠프 : Next.js 1기 과정(B-log)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

 

#유데미 #udemy #웅진씽크빅 #스나이퍼팩토리 #인사이드아웃 #미래내일일경험 #프로젝트캠프 #부트캠프

#Next.js #프론트엔드개발자양성과정 #개발자교육과정